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 대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개발한 시제품 품평회 개최
- 우수 시제품은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 -
등록날짜 [ 2018년01월03일 21시05분 ] | 최종수정 [ 2018년01월03일 21시10분 ]


 

▲학생들의 제품을 설명듣고 평가하고 있는 외부 전문위원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프라임사업단은 지난 28일 화장품공학관 세미나실에서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및 사업아이템을 기술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자산 실용화 시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맥주효모 필링젤 제품으로 대상을 받은 학생들 시상

 

이번 품평회에는 프라임사업단 소속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제약공학과 3,4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7개 팀과 학교기업센터에서 지원받은 향산업학과 소속 2개 팀이 참가했다.

 

전시된 시제품은 △바이오산업융합학부의 스포츠마사지크림, 맥주효모 필링젤, 거울립스틱, 세리신 이너뷰티 상품, 하다리온디퓨저 △제약공학과의 AQUA PILL, 돌배나무잎 에센스 △향산업학과의 한지 방향함, 호박석 디퓨저 등 9개 제품들을 전시했다.

 


 

▲품평회에서 우수팀으로 선정된 학생들 단체사진

 

품평회에 전시된 제품들은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들이 아이디어의 기술성, 권리성, 사업성 등 다각도의 평가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해 상장과 장학금을 지급했다.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오태영 학생(4학년), 이한울 학생(3학년)이 개발한 맥주효모 필링젤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동점으로 향산업학과 제하영 학생(4학년), 이승철 학생(3학년)의 호박석 디퓨저 제품과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오성음 학생(4학년)의 세리신 이너뷰티 제품이 공동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창의자산 발굴을 위해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창업에 대한 창의자산 교육을 실시하고, 개별 기술컨설팅과 사업화 가능 기술 발굴을 위한 사업계획서 평가, 창업 시제품 제작 지원을 통한 창의자산 품평회 개최, 창업아이템 제품 생산을 지원하는 기술사업화 등의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은 “학생들의 우수한 아이디어가 다양한 시제품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이번에 출품된 시제품 중 시장성을 갖춘 아이템은 전문위원들의 컨설팅을 통해 시장 수요에 적합한 사업화 유망기술로 업그레이드해 제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규락 계명대 교수, 2017 Worldwide Logo Design Award서 은상 수상 (2018-01-03 21:10:39)
2017년 대구시 식품 방사능 오염여부 검사, ‘모두 안전’ (2018-01-03 11:4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