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4일 화요일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한의대, 체육학과 세계적 글로벌 리조트 클럽메드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5년10월14일 11시46분 ] | 최종수정 [ 2025년10월14일 11시51분 ]


 

▲ 협약 후 기념촬영하는 체육학과 안찬우 교수(왼쪽)

 

- 해외 인턴십 및 취업 기회 확대, 현장 맞춤형 글로벌 역량 강화 기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체육학과는 최근 세계적인 리조트 기업인 클럽메드 Talent Acquisition Team과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은 스포츠, 관광, 서비스 산업 분야 진출 확대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추진되었으며, 향후 학생들은 해외 인턴십 및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 맞춤형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클럽메드(Club Med)는 1950년에 프랑스에서 설립된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Premium All-inclusive) 브랜드이며, 전 세계 80여 개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자연의 아름다움을 기반으로 해양 및 마운틴 스포츠 액티비티 활동 중심의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MOU를 통하여 학생들이 국제적 수준의 서비스 경험을 습득하고 현장 중심형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포츠 지도자로서 성장하기 위하여 대학 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및 글로벌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양측 모두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체육학과 안찬우 교수는 "클럽메드와의 협력은 우리 학생들에게 폭넓은 시야와 국제적인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이번 MOU를 통해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이 어학 능력 향상 및 글로벌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레저스포츠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Zack, Club Med Tomamu General Manager는 "대구한의대 체육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잠재력 있는 한국의 젊은 인재들을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학생들이 클럽메드에서 값진 경험을 쌓고, 미래를 위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대구한의대 체육학과는 이번 클럽메드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글로컬 사업과 연계하여 글로벌 해외 취업의 성장 기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스포츠 산업에 발맞춰 학생들이 실질적인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1000만원 상당 한우곰탕 기탁 (2025-10-14 11:54:22)
선린대학교 경찰보안무도과, 포항해양경찰서 고영현 형사계장 초빙 “취업 특강” 실시 (2025-10-14 11:4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