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경북인자위’, 공동위원장 고병헌 경북경영자총협회 회장, 하대성 경상북도 경제부지사)가 2020년 9월 17일 14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지역 산업 주도의 인적자원개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역인자위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대구경북연구원이 머리를 맞댄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사회, 경제분야에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일자리, 직업능력개발 정책의 새로운 방향성을 고민하고, 지역주도의 고용 거버넌스의 역할과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인자위지원센터 나동만 센터장이 좌장으로서 이끌며,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최성준 선임위원, 충남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이영훈 선임위원, 대구경북연구원 김용현 도청센터장,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사회정책지원센터 반가운 센터장이 함께한다. 고용, 일자리 관련 전문가로서 토론회를 통해 미래 고용시장의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개발 방향과 지역주도형 고용거버넌스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유튜브 실시간으로 송출되며 <유튜브 채널 : COVID-19 Human Resource> (주소 https://url.kr/Lw4hOX)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노멀이 시대적 화두로 떠오르며 사회의 흐름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점에 명실상부한 지역의 일자리 거버넌스로 자리잡고 있는 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역할에 귀추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