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4일 화요일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가톨릭대, ‘대학교육의 혁신과 교양교육의 과제’ 심포지엄 개최
▶교양교육 전담 단과대학 ‘프란치스코칼리지’ 출범 기념
등록날짜 [ 2019년09월24일 18시55분 ] | 최종수정 [ 2019년09월24일 19시01분 ]

 

▲24일 열린 프란치스코칼리지 출범 기념 심포지엄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여섯번째 김정우 대구가톨릭대 총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대구가톨릭대(총장 김정우)는 24일 교내 중앙도서관에서 ‘대학교육의 혁신과 대학 교양교육의 과제’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교양교육 전담 단과대학인 ‘프란치스코칼리지’ 출범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정우 총장, 임선애 프란치스코칼리지 학장을 비롯한 교내 구성원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윤우섭 한국교양기초교육원장 등 교육기관 및 대학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교양교육 혁신을 주제로 토론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기조강연에서 “변동성이 크고, 불확실하며, 복잡하고, 애매모호한 특성을 지닌 미래사회에서 대학은 ‘창의융합적사고 역량’, ‘자기관리 역량’, ‘공감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양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조강연에 이어 윤우섭 한국교양기초교육원장의 ‘대학 교양교육 운영 전반에 관한 표준안’ 발표를 시작으로, 홍석민 연세대 교수의 ‘대학 교양교육과정 편성의 바람직한 유형’, 홍성기 아주대 교수의 ‘배분이수의 역사와 이론, 문제점과 방향’ 주제 발표와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대구가톨릭대는 올해 2월 대학 전체의 교양교육을 전담하는 단과대학인 프란치스코칼리지를 신설했다. 교양교육 목표 및 과정 수립, 교양교과목 운영, 교양교육 평가 및 환류 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면서 교양교육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프란치스코칼리지 출범을 기념해 1차 심포지엄을 지난 5월 개최했으며, 이번 2차에 이어 10월 14일 3차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대학교, 다문화 교육의 현주소 및 방향 모색 포럼 열어 (2019-09-25 21:22:55)
‘위덕대학교의 날’ 행사 개최 및 포항스틸러스간 업무협약체결 (2019-09-24 12:1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