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4일 화요일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 지방정치인, 황명선 최고위원 후보 지지‘합류’
황명선 후보, “지방의회 독립과 지방정부 재정자립을 위해 힘쓸 터”
등록날짜 [ 2018년08월14일 20시43분 ] | 최종수정 [ 2018년08월14일 20시50분 ]


 

▲황명선 후보, (現)논산시장, 現)더불어민주당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 회장)

 

 

민주당 지도부 선거가 중반전으로 돌입한 가운데 최고위원으로 출마한 황명선 논산시장이 맹위를 떨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운영위원들은 13일 전남 무안군 도당 대회의실에서 8·25 전국대의원대회에 최고위원으로 출마한 황명선 논산시장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만장일치로 황 후보를 지지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김일봉 직능위원장, 권오연 지방자치위원장, 박재호 디지털소통위원장, 전남도의회 이용재 의장과 우승희·전경선 의원, 김용배 신안군의장, 박금례 진도군의장, 박막동 무안군의원, 이경윤 전)영암무안신안지역위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13일 전남도의원들이 황명선 최고위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최고위원 후보 기호 5번을 상징하는 손가락을 펴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8.25 전대에서 지방분권과 지방의회 자주권이 연계되면서 뜨거운 관심으로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당원이 주인이 되고, 지방의 목소리가 중앙에 관철되는 자치분권 정당 실현을 위해 지방정부를 이끄는 황 후보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황명선 후보는 “국회의원만으로 꾸려진 중앙정치는 지방과 지역을 대변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지적하면서 “자치분권이 제대로 가려면 풀뿌리 정치인이 직접 당의 지도부에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추진하는 자치분권 국가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 독립과 지방정부 재정자립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안규동 기자, 메일: gyudong9300@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배지숙 의장, 전국시․도의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2018-08-16 21:16:17)
장세용 구미시장, 문체부 장관 방문 국비확보 위한 전방위 행보! (2018-08-06 20:48:35)